Home > Real Time Reading Lab
제 목 :   김포 리틀아메리카 김은우 학생
작성자 : 김은우학생 어머님 Hit : 11228
 

굳이 세계화 운운하며 거창하게 설명하지 않더라도, 오늘날 영어 교육의 중요성을 모르는 부모들은 없을 것입니다.  저도 어떻게 하면 과거의 단순 암기식 영어 학습이 아닌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게 해줄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영어 교육 방법 중에서 저는 영어 그림책 읽기로 시작하는 독서야 말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단지 영어 교육을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책과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책에 흥미를 붙여주는 것이야 말로 모든 학습 능력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고,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꾸준히 영어책을 읽게 할 수 있을까방법을 찾던 중에 저희 아이 Christina 6세부터 다니고 있는 리틀아메리카 영어 유치원에서 영어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리딩랩을 진행하고 있어서, 2010 4월부터 리딩랩 프로그램을 통해 책을 빌려 보게 되었습니다.

Christina는 주 3, 3권씩 총 9권의 책을 빌려 볼 수 있는데요, 저희 아이 수준에 맞는 레벨의 책을 창작에서부터 수학, 사회, 과학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책을 골고루 접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유명한 작가의 그림책 등의 창작 그림책을 많이 선호하는 편이어서, 가정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어 주지 못했었는데요, 리딩랩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독하게 되어 너무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고 난 후에 우리 아이가 얼마나 책의 내용을 이해하고 있을까많은 부모들께서 궁금해 하시지요.  그래서 책의 내용에 대해 이것 저것 질문을 하기도 하고, 다양한 액티비티로 조금 더 아이에게 학습적인 효과를 주고자 노력하시는데요, 저는 리딩랩의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그 고민을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책을 읽고 난 후 북퀴즈, 워드퀴즈를 통해 아이의 학습 성취도를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은 제가 다시 한번 설명해 주어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어서 아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Christina는 북퀴즈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랭킹을 체크하며 성취감을 느끼면서, 지금까지 즐겁게 리딩랩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 ‘Snakes and Lizards’ 라는 과학 분야의 책을 빌려 와서, 책을 읽고 북퀴즈를 풀고 난 후 벤다이어그램을 그려서 Snakes 만의 특징과 Lizards 만의 특징을 비교해보면서, 같은 점은 무엇일까 써보는 액티비티를 했었는데, 정말로 너무 만족스러운 학습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리딩랩 프로그램을 활용하면서 가장 큰 수확은 꾸준한 독서 습관입니다.  Christina는 아프거나, 피곤하거나, 졸릴 때에도 항상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을 읽고 퀴즈를 풀며 자기 자신을 관리하는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큰 성과는 물론 영어 지식의 습득이겠지요.  영어책 읽기를 통해 지적인 성장을 할 수 있고, 좀 더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년 이상, 리딩랩 프로그램을 활용하면서 좀 아쉬웠던 점은 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책을 선택하면 책 제목과 작가 이름만 볼 수 있는데, 기본적인 정보와 더불어 작가별, 주제별 분류가 되어 있으면 책을 선택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Ten, Nine, Eight’ 책을 선택하면 이 책은 베드타임 스토리 북으로 숫자 거꾸로 세기, 신체 부분 표현 등을 익힐 수 있습니다라는 등의 간략한 정보와 함께, 작가를 클릭하면 그 작가의 다른 책들을 볼 수 있고, 또한 같은 주제의 다른 책들도 소개해 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7세인 Christina가 영어책 읽기에서 한 걸음씩,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 왔던 것처럼 느림의 미학을 실천하듯이, 조금은 느리지만 영어를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아이로 키우고자 하는 저의 생각을 다시 한번 바로 세워 봅니다. 앞으로도 Christina의 영어 학습이 리딩랩 프로그램과 함께 하면서 더 많이 발전하리라 확신합니다.  

 

(김은우 Christina의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김포 리틀아메리카에 다니고 있는 7세 김은우 Christina 입니다.  그 동안 영어책 읽기와 퀴즈 풀이가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전 엄마랑 같이 하는 시간이 너무 좋아요.  요즘 제가 좋아하는 책은 Clifford라는 커다랗고 빨간색의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영어책을 읽겠습니다.